아래 사진 상에 이상한 점이 있네요. > 화 성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화 성

아래 사진 상에 이상한 점이 있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식탐험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요원 댓글 11건 조회 1,912회 작성일 13-02-23 13:27

본문

아래 줌마렐라님이 주소를 올려주신 사진을 보니 몇가지 의문점이 드는 사진들이 보입니다.

사진#01

보통 바위가 깨질려다면 저렇게 균열선이 깨끗하게 깨질까요? 아마도 저 바위의 깨짐선은 상식선에서 봐서는 태양의 오랜 노출에 의해서 갈라져서 깨진 것이 아닌 아주 낮은 위치에서 그대로 땅에 떨어져서 깨진 모습 같아 보이지 않습니까?

사진#02

사진 중앙에서 기점을 잡고 8시 방향으로 가면 구멍꿇린 바위가 보입니다. 모양새가 자연적이 아닌 아주 인위적으로 보이는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14

사진 중앙에 보이는 둥근 구멍이 보이는 물체. 자연에서 이런 모양새가 자연적으로 만들어지기는 쉽지 않고 또한 이런 모양이 사진으로 찍히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사진#03

바위에 두 구멍을 뜷었는데 바위에 재질이 표면과는 완전 상이하네요. 보통 지구에서 경우를 보면 바위 표면의 색깔과 바위 안쪽의 색깔이 동일한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바위는 표면색깔과 바위안쪽 색깔이 완전 다르네요. 마치 콘크리트 같은 느낌을 줍니다. 또한 바위를 뚫을 때 물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콘크리트 색깔을 띤 성분이 퍼진 형상을 보면 물을 쓴 것 같은 물방울 자국을 남겼습니다. (중앙 구멍의 12시 방향)

사진#04

파란 색깔로 처리한 사진인데... 4시-5시 방향에 이상한 발자국 형태 같은 것이 보입니다. 아닌가? 하여튼 이 사진을 밝게 하면...

사진#05

파란 색깔로 처리된 사진을 자세히 보면 젖은 모래같은 느낌을 줌니다. 젖은 모래의 느낌을 지우기 위해 색깔을 파랗게 처리한 것 같은 생각이 듬니다.

사진#06

도대체 왜 저렇게 ABC 블랭크를 만들어서 표시했을까요? 혹시 자신들이 봐서도 무언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있어서 표시를 해 두지 않았을까 합니다. 또한 그 크기를 가름하기 위한 가름자가 있습니다.

사진#13

사진 11-12시 방향에 보이는 특이한 물체들.. 마치 새의 화석같기도 합니다. 해상도가 낮아서 구별할 수 없으나 분명 무언인지 이 지형과 다른 물체가 몇개 보입니다. 더우기 중앙에 보이는 곡선형의 물체는 일반적인 바위의 형태라고 보기에는 특이합니다.

사진#07

이 또한 어떤 물체의 포착으로 인해 자세히 크기를 관찰하기 위해 가름자가 설치하고 살펴보고 있습니다. 바위밑에 뭔가가 있었고 이것을 발견했다는 뜻입니다.

사진#12

바위 밑 물체를 더욱 더 확대한 모습. 하얀색의 물체가 바위 밑에 있고 이것은 태양을 피하는 성향을 보이는 물체라는 것을 알려 줌니다.

사진#16

또한 화살표 하단에 하얀색물체가 바위위에 올라붙어 있는 것을 화살표로 가리키는데 아마도 이것은 의미있는 무엇이라 생각이 듬니다.

사진#08

주변의 바위와 6시 방향에 보이는 바위의 모양새가 참 다름니다. 이것은 중앙에 보이는 바위가 주로 분포되어 있는 바위지역이면 이런 평평한 널판지형의 바위는 이 지형에서 의외입니다. 바위돌들의 깨짐모양새 조차도 일반적인 바위의 깨짐모양새하고는 분명 특이합니다. 마치 바위들이 커터기같은 인위적인 절단기계에 의해 절단된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09

바위에 구멍을 뚫을려다가 못뚫었다는 추측이 되는 사진입니다. 즉 무척이나 강한 바위같다는 생각이 듬니다. 앞서 전술한 콘크리트같은 느낌을 주는 바위입니다. 드릴자국이 있는 것을 봐서는 드릴이 바위위에서 헛돌았다는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위에 보이는 흙들은 날라와 덥였을 가능성을 보여 줌니다.

사진#10

바위위에 보이는 것들은 일반적인 모래나 흙이 아닌 것 같습니다. 어떤 물체 같습니다. 크기또한 상당히 작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11

사진#15

모래위에 바위가 놓여져 있다는 것은 바위가 모래보다 시기적으로 늦다는 것입니다. 마치 어떤 것이 용해(녹았다는 뜻)되어져 웅고되어 있는 느낌이 듬니다. 모양새도 참 기괴하고 자연이 오묘하다는 것은 분명하지만 중앙에 바위는 표면은 매끈한 네모의 외피가 보이고 기묘합니다. 더우기 그 바위 밑에 있는 기다란 바위는 외부적으로 볼 때 성분조차 다르게 보입니다.

몇장의 사진을 가지고 판단하기는 쉽지 않습니다만... 자연적이라고 했을 때 지구적인 환경과 화성의 환경이 달라서 그런 것이라고 가정하더라도 상식적으로 좀 이상한 면들이 보입니다. 좀 더 세밀한 사진자료가 있으면 확대해가면서 살펴봐야 할 자료 같습니다.

우리는 인간이 사진을 찍을 때 왜 찍는가란 생각을 해 봐야 합니다. 그저 우리가 사진을 찍을 때 아무것이나 찍지 않습니다. 무슨 의미가 있기에 사진을 찍죠. 풍경을 찍건. 인물을 찍건. 소품을 찍건 그 자체에 어떤 스토리. 즉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맨 마지막 사진같이 바위와 모래가 사진 찍힌 사진을 보면 그냥 화성의 풍경이 아닌가 싶지만 그 뒤에 의미를 살펴보면 뭔가가 그 속에 의미가 있다는 것입니다. 촬영자가 무언가를 본 것이죠. 우리는 그 의미를 살펴봐야 합니다. 저 위에 찍은 사진들은 아무런 의미 없이 찍은 사진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추천2 비추천0
Loading...

댓글목록

곤륜님의 댓글

두보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요원 작성일

      외계에서는 모르겠지만 지구에서는 이미 타설된 콘크리트 구조물에서 동그랗게 뜨는 것을 코어를 뜬다고 합니다. 그 작업을 할때에는 물이 다소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코어 뜨는 팁이 과열되서 일정한 경사각을 두고 팁이 두 쪽이 난다든지 팁에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지구를 기준으로 화성에서도 같은 작업을 했다면 아마도 물이 사용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암석인 경우에도 비슷한 작업을 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표면의 색과 내부의 색이 다른것은 철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암석인 듯 합니다.

진실은업다님의 댓글

두보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요원 작성일

      화성 낮온도가 제법 뜨겁지않나요?기계안에 물이 계속유지가 되나?;;밤낮일교차가 커서 순수물은 안가져갔을듯ㅎㅎ;만약 가져간 물이라면 생각했던거보다 일교차가 적거나ㅋㅋㅋ<br />

신크마리님의 댓글

두보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요원 작성일

      <p>연료전지가 있다면 물부분은 가능할듯합니다.  동력원에 연료전지까지 포함된것인지 한번 확인해 볼</p><p>필요가 있겟네요.    </p><p>  물이야..가지고 가지않아도 메커니즘으로 부산물로서 생산이 가능하니 이용했다 식으로 될 것 같기</p><p>는 한데  몇몇 사진은 상당히 흥미롭네요....^^  </p><p>  요즘 많은 분들의 눈총을 각오하고 모님과 토닥인다고 안그래도 없는 시간 뺏기다보니 오랜만에</p><p>지식탐험자님의 알짜 자료를 못챙겨 볼뻔 했네요..^^</p><p>  제 두뇌는 또 그럴듯한 과학적인 이유를 만들어봐라고 꼬시고 있지만...심장님께서는 나사도 </p><p>인간들인데 몇만명의 천재가 뭉치면 오히려 자기 파트 아닌데서 뽀록날게 분명있을거야.. 자</p><p>먹이가 던져졋다 물어뜯어봐라고 외치네요...  오랜만에 흥분됩니다...하지만 오늘은 아들내미 </p><p>생일이라 놀아준다고 진을 뺀관계로 피곤해서 잠시 미뤄야될 것 같네요.</p><p>  맨날 반박자료나 기대를 저버리는 글만 쓰는 비중이 훨씬 큰것같아 지식탐험자님께 너무 미안</p><p>스럽지만 한편으로는 지식탐험자님의 새로운 자료가 없나 기다리고 있으니 저란 남자..나쁜 남자</p><p>인가요? <img border=0 align=absMiddle src="http://www.sunjang.com/alditor/emoticons/39.gif" /></p>

프라임소주님의 댓글

두보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요원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저는 회원가입후 그냥 게시글만 보는 눈팅 회원 이고
별다른 지식도 없습니다만 한가지 궁금한 점이있는데 여기에 글을써도
될지 모르겠네요...제가 궁금한것은 큐리오시티의 카메라가 200만화소 정도
된다고 인터넷에서 봤는데. 왜 큐리오시티가 찍은 사진들을 보면
마치 고화질 같이 느껴집니다.5~800만화소 정도로 보이는건 왜일까요...
궁금하네요..기술이 발전했다고 해도 200만화소면 저정도의 화질은 어렵다고 봅니다..

베엘제블님의 댓글

두보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요원 작성일

      [!--16649|1--]200만 화소도 화질은 괜찮죠.... 초기 디카가 130만화소 정도 였으니까요. 130만 화소도 잘 나왔었습니다.

아미가님의 댓글

두보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요원 작성일

      [!--16649|1--]디지털 카메라에서 화소는 실제 화질과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화질이 좋으려면 카메라에 사용되는 렌즈 제조기술과 (얼마나 불순물 없이 빛의 투과성이 100%에 가깝게 만드느냐~ 같은것들..) cmos같은 인간의 망막에 해당하는 중요부품의 기술이 얼마나 좋은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div>(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카메라의 lcd는 빛을 디지털화 해서 보여주는 장치이고</div><div>반대로 cmos는 빛을 디지털화 하는 장치입니다. 빛에 반응한 포토다이오드가 렌즈를</div><div>통해 들어온 빛을 디지털화 해줍니다.<span style="font-size: 9pt;">)</span></div><div><div><br /></div><div>실제 주변에서 보면 일반분들은 화소의 단위크기에 따라 화질의 좋고 나쁨을 결정하시곤 하는데</div><div>(광고할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지 않은 영향이 크다고 봅니다)</div><div>그냥 줌을 했을때 얼마나 더 화면이 깨지지 않고 사물을 원본의 형태를 유지하며 볼 수 있느냐의 개념이지</div><div>화질이 더 선명하고 깨끗하고 좋아지고 하지는 않습니다.</div><div><br /></div><div>극단적인 예로 삼성에서 만든 렌즈와 cmos를 탑재한 1000만 화소 카메라보다는 독일 칼짜이즈렌즈와 cmos를 탑재한 500만 화소 카메라가 화질이 더 좋습니다.</div><div><br /></div><div>물론 디지털화된 파일을 확대하면 삼성의 1000만 화소 카메라가 원본형태를 유지하며</div><div>더 자세히 볼 수는 있겠지요. ^^</div><div><br /></div><div>그리고 탐사선에 탑재한 카메라 화소들이 실제로 낮은 이유가 지구로의 전송 데이터 양 때문입니다.</div><div>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150 ~ 200만 이상되기 시작하면 인간의 눈으로 볼때는 1000만이나</div><div>2000만이나 같은 사이즈의 크기에서는 화질 분간이 힘들거든요. 200만 화소 이상 늘려봤자</div><div>데이터량만 늘어나서 지구로의 송신 시간도 길어지고 탐사선 배터리도 소모해야 하므로</div><div>비효율 적입니다. 가끔씩 보시면 무채색의 흑백 사진도 보실 수 있을텐데 이러한 이유때문입니다.</div><div><br /></div><div>사물 분간이나 방향 확인 정도는 흑백사진으로 하고 필요할때마다 컬러 사진으로 사진을 찍어 전송합니다.</div><div>제가 보기엔 대략 배경 이미지 줌인해서 따로 크랍한 이미지 보니 200만 화소 맞는것 같습니다...^^;;</div><div>흐릿한 이유는 포토샵에서 자동 안티앨리어싱 효과를...^^;;</div><div><br /></div></div>

현이라구님의 댓글

두보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요원 작성일

      <p>전 가장 신기한게 저 멀리서 사진을 전송 시키는 기술력이 미스테리...</p><p>어떻게 광활한 우주에서 조차 신호를 주고 받는다는지 아직도 이해 불가.</p><p>FM 라디오도 아닌것이 거리가 어마어마 한데도 사진을 보내주고 </p><p>또 그걸 지구에서는 받고 있으니 ...ㄷㄷ</p><p>참 신기하다는 말 밖에는.....</p>

Total 2,632건 15 페이지
화 성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추천 비추천 날짜
2352 철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49 2 0 04-20
2351 철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669 2 0 04-13
2350 원정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38 2 0 03-26
2349 우주도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24 4 0 03-23
2348 조만장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33 4 0 03-22
2347 지식탐험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27 1 0 03-22
2346 볼펜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66 4 0 03-22
2345 깨진유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907 2 0 03-20
2344 우주도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85 4 0 03-20
2343 우주도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53 3 0 03-19
2342 우주도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62 3 0 03-19
2341 비밀의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44 1 0 03-13
2340 사과향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30 3 0 03-08
2339 지식탐험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86 2 0 03-08
2338
새 발견 댓글+ 3
캐슈타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72 1 0 03-02
2337 블루펀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5 2 0 03-01
지식탐험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3 2 0 02-23
2335 지식탐험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36 3 0 02-09
2334 랑해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85 1 0 01-01
2333 랑해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83 1 0 01-01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구글 OTP 인증 코드 입력

디바이스에 앱에서 OTP 코드를 아래에 입력합니다.

OTP 를 잃어버렸다면 회원정보 찾기시 해지 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이메일 인증으로 해지 할수 있습니다.

OTP 해지하기

론건맨 상위 순위 10

  • 1 사라랜스397,501
  • 2 선상반란302,220
  • 3 eggmoney118,077
  • 4 샤논115,847
  • 5 nabool99,870
  • 6 바야바94,306
  • 7 차카누기93,003
  • 8 기루루87,657
  • 9 뾰족이86,505
  • 10 guderian008384,925

설문조사

론건맨 싸이트가 열리는 체감 속도는 어떤가요.?

설문조사

론건맨이 부활한 것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접속자집계

오늘
1,166
어제
1,818
최대
2,420
전체
14,231,563
론건맨 요원은 31,001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