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O 소문의 진원지는? > 음 모 론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음 모 론

UFO 소문의 진원지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현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2건 조회 2,037회 작성일 09-07-11 07:57

본문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7월호 특집
‘UFO 괴담’ 뒤 군사·상업주의 추적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7월호가 유에프오(미확인비행물체)라는 낯선 주제를 들고 한국 독자들을 찾았다. 커버스토리의 주제가 ‘음모와 탐욕의 유에프오’다. 신자유주의와 세계화 비판, 서구 진보이론 소개 등이 주종을 이뤘던 지금까지의 특집물에 견준다면 대단한 파격이다. 편집위원회의 설명은 이렇다.

“1969년 암스트롱이 첫번째 달 탐사에 나선 이래 과학자들은 우주에 존재할지 모를 외계 문명을 향해 지구의 메시지를 보내왔다. 미지의 세상에 대한 상상은 군사적 과시와 상업주의적 상술로 물들기도 한다. 미국 정부가 유에프오의 진실을 은폐해왔다는 비판론이 제기되고, 일본 정부는 최근 유에프오의 공격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하다고 공식 발표해 논란을 빚었다. 유에프오에 대한 인류의 호기심과 외계 생명체에 얽힌 신화와 탐욕에 비판과 분석의 칼날을 들이댈 때가 온 것이다.”

관련 기사로 ‘유에프오와 일본의 군사야욕’ ‘유에프오 음모론의 진정한 배후’ ‘화성인 침공소동의 진실’(피에르 라르그랑주) 등 6개의 꼭지를 실었다.



[이 게시물은 선장님에 의해 2014-02-02 10:35:13 미스테리에서 이동 됨]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Total 1,49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