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도 인형이 ?>????>> 달나라 예술 작품 -->> 지구인들의 장난??? > 달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달에도 인형이 ?>????>> 달나라 예술 작품 -->> 지구인들의 장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석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921회 작성일 06-08-11 13:55

본문

달에도 조각품이 하나 있다?


8.5cm 높이의 알루미늄 인형이 달 표면에 ‘설치’되어 있다는 사실이 새삼스럽게 해외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작품명은 ‘희생된 우주비행사’. 우주 탐사에 참여했다 희생된 이들을 기리기 위한 조각품으로, 벨기에 예술가인 폴 반 호이동크(Paul Van Hoeydonck)가 우주 비행사 데이비드 스코트의 요청에 따라 만든 것이다. 조각상 옆에는 미국과 구 소련 우주 비행사 14명의 이름을 새긴 명판이 세워져 있다.


우주 비행사 조각은 가볍고 단단해야 했다. 달의 극한 온도도 견딜 수 있어야 했다. 또한 여러모로 중립적이다. 남녀 구분이 되지 않으며 특정 인종을 닮지도 않은 모습으로 제작되었다.


1971년 아폴로 15호의 승무원들이 예술품을 달에 설치하는 역사적인 이벤트를 벌여 큰 화제가 된 적이 있다.


그런데 1972년 반 호이동크가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복제품'을 만들어 판매해 많은 사람들을 실망시키는 일이 일어났다. 뉴욕의 한 갤러리에서 판매된 복제품은 총 950개이며 개당 가격은 750달러.


이로써 반 호이동크는 거금을 벌어 들였고 달나라 인형은 지구에도 ‘널리게’ 되어 버렸다.


(사진 : NASA가 공개한 ‘달나라 인형’ 사진이다)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1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