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사는법 .2 > 신비/기적/예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론건맨

신비/기적/예언

신비/기적/예언

'세상' 사는법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담바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78회 작성일 16-07-24 13:16

본문

  앞서 '세상 사는법'에 대해 글을 올리다 보니 아직 구체적인 설명이 부족한듯 하여 보충 설명 드립니다.
앞서, 내가 행복해 지고 싶으면 내가 기쁨을 느끼고 행복을 느끼는 방향으로 목표를 정하고 거기에 맞는 행동을 하다보면 그대로 이루어진다고 했습니다.

근데, 듣다보면 좀 식상합니다.
결국, '내가 원하는 상태를 목표로 정하고 열심히 살면 그대로된다' 이것과 별반 다르지 않게 느껴집니다.
맞습니다.  그렇게 들리죠.

그게 이세상 만사가 물질로 이루어진 터라 그 역학의 범주를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 기적이란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설명 드리고 싶은 부분은, 그 모든게 내 마음에서 이루어진것이 결과로 나타난 것이며, 그 과정 하나 하나 내가 '창조한'것이라는겁니다.
나는 내 우주의 주인이며 창조자입니다.
매 순간 나는 내 우주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내가 마음먹고 움직이는 그 행위가 내 우주를 창조하는 행위입니다.

다만, 그 역학관계와 시스템을 이해하고 하느냐 그렇지 못하느냐에 장기적인 결과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분을 다시 상기해 보죠.
내가 돈 버는 상황을 목표로 정하고 그대로 나아간다면, 결국 언젠가 그 대로 이루어집니다.

다만, '돈' 이라는 재물은 우주의 구성물질이며 전제 에너지의 한 부분 입니다.
그걸 내 곁에 끌어모은다면 다른곳엔 그 에너지가 비게 됩니다.
결국, 그 우주는 에너지 불균형으로 인해 물결이 치게 되며 조만간 나는 그 역풍을 만나게 됩니다.

그러지 않고 지속적인 행복을 느끼려면 '돈'을 목표로 하지말고 내가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수 있는 상황을 목표로 하세요.
예를들어 내가 주위사람들로부터 사랑과 존경을 받는 상황을 목표로 한다면 절대 '잉여 포텐샬'을 쌓지 않고 행복을 누릴수 있습니다.  돈이나 재물은 그 행복을 느끼는 과정이 이루어지기 위해 '필요한 만큼' 항상 주어집니다.

그렇지 않고 내가 많은 재물과 권세를 대중들에게 드러내는 상황을 목표로 한다면, 반대로 대중들의 질시와 시기를 받게되며 당신으로 인해 재물이 빠져나간 지역의 사람들로부터는 저주를 받게 됩니다.

내가 주위사람들로부터 사랑과 존경을 받기를 원한다면, 먼저 내가 만나는 모든이들에게 '진심을 담아' 친절하고 '마음으로' 그들을 도와주세요.

그런 일에 꼭 재물은 필요치 않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가진것중 별로 필요 없는데 누군가 그걸 아쉬워한다면 기꺼이 그것을 내어주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재물에 가치를 부여하면 안됩니다.
재물이란 그냥 도구일뿐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고 항상 밝은 모습을 보여주면 그들은 나와 가까이 있는것을 즐겁게 느끼게 됩니다.
하다못해 그 사람이 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다면 그 하소연을 들어 주기만 해도 됩니다.
'너의 아픔에 나도 안타깝다' 이러한 마음이 그에게 전달된다면 그는 얼마나 고마워할까요?

하지만, 그러한 행위에 댓가를 기대하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순수한 마음으로 그 행위를 즐겨야 합니다.
그러한 생활이 지속되다보면 언젠가 당신은 모든이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위치에 서있음을 알게됩니다.
잊지마세요, 목표가 아니라 과정을 즐겨야합니다.  그래야 그러한 생활이 지속될 수 있고 그 결과도 얻을수 있습니다.

흔히들 '기부'나 '적선' 같은 물질적인것에 의미를 부여합니다.
착각하지 마세요.  당신이 돈 몇푼으로 타인의 마음을 살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 돈을 받는이도 당신의 그런 마음을 간파합니다.

돈이 아닌 마음이라야 의미가 주어집니다.
돈 한푼 안 들여도 좋습니다.
마음으로 친절하고 항상 진심으로 대하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기부행위에 거부감을 갖고 있습니다.  아울러 기부를 해야 좋은사람이라 부르고, 가진자의 기부를 의무처럼 여기는 현세태에 대해 못마땅하게 생각합니다.  당신들이 기부하지 않는다고 욕하는 재벌은 이미 수만명의 생활의 터전을 제공하고 가정을 유지하게 함으로써 이미 그들의 의무를 충분히 했습니다.  그 이상을 바라는건 당신들의 탐욕입니다.

그 재벌이 얼마를 벌고있건 무엇을 누리건 그건 나와 아무 상관 없는 이야기입니다.
흔히들 '그들이 나의 몫과 기회를 빼앗아갔다' 이런식의 피해의식이야말로 나를 죽이는 가장 잘못된 관념이며, 당신이 그러한 자세를 견지하는한 당신은 영원히 그 상태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이건, 제가 장담합니다.

만약 내가 사업을 한다면, 돈을 목표로 하지 말고 공존을 목표로 해야합니다.
"내가 사업을 함으로써 내 직원들의 생존이 유지되고 '덕분에'나도 먹고산다."  바로 이 자세를 견지해야 성공할수 있습니다.
내가 돈을 벌기 위해 사업을 하는게 아니라 나와 직원이 생존할수 있는 터전을 만들고 발전시키겠다. "먼저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누리고, '그 덕분에' 나도 살고 그로인해 행복을 느낀다는것을 목표로 하자"  이게 가장 이상적인 자세입니다.

내가 그런 자세로 사업을 하게 되면, 내 직원들도 나를 믿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하는 일은 자연히 잘 이루어지게 되고, 설사 내가 원치 않아도 감당 못할 정도의 성공으로 돌아옵니다.
역설적으로, 내가 내 직원들에게 돈을 쓰면 쓸수록 더 큰 돈이 되돌아옵니다. 바로 '선순환 구조' 때문입니다.

주의할것, '나'를 앞세우지 마세요.
"내 직원들이 잘 살면 덕분에 나도 먹고산다" 이 자세를 견지해야합니다.
어찌 들으면 식상할 수 있는 스타일의 이야기입니다.  근데, 저 역시 이기적인 사람입니다.
'적선'이나 '자선'... 이런거 개인적으로 혐오합니다.
다만, 이세상이 움직이는 역학관계가 그렇다는겁니다.

이 세상은 물리법칙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내가 선한 기운을 주위에 퍼뜨리면 내게 선한 기운으로 돌아옵니다.
내가 욕심을 부리면, 내 주위엔 욕심부리는 사람들로 가득하게 됩니다.

내 주위에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있나요?
눈 딱 감고 한달만 그에게 진심을 다해 친절을 베풀어보세요.
이유나 과거문제 옳고 그름 그런거 따지지 말고  처음엔 안 내키더라도 사흘만 친절하게 하면 그 다음 일주일은 더 쉬워집니다.  일주일 친절을 베풀고나면 한달은 편안하게 지낼수 있습니다.

삼개월 후, 나를 괴롭히던 사람은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이 되어 있을겁니다.
제가 군대에 있을때 저를 가장 괴롭히던 고참과의 관계가 그렇게 해서 바뀌없습니다.
저를 괴롭히던 그 고참... 제대할때 아쉽더군요.

우주는 내가 행한대로 내게 돌아옵니다.





'천상천하유아독존(天上天下唯我獨尊)' 이 말은 '내가 제일 잘났다'는 뜻이 아닙니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이 말은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뜻이 아닙니다. 이 세상은 존재하지 않고 오직 '나' 만이 존재하며, 내가 곧 우주요. '내 마음'이 모든것의 근원이라는 뜻입니다.

추천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13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11
어제
389
최대
389
전체
1,210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