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이 철사로 감긴 유골 中서 잇달아 발견 > 초고대문명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초고대문명

온몸이 철사로 감긴 유골 中서 잇달아 발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불타는필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2건 조회 3,280회 작성일 07-08-09 00:43

본문

온몸이 철사로 감긴 유골 中서 잇달아 발견

서울신문 | 기사입력 2007-08-08 16:12


사진#01

[나우뉴스]최근 중국의 한 도시에서 철사로 칭칭 감겨져 있는 유골이 연달아 출토돼 학계에 큰 관심을 끌고있다.
관영 CCTV는 “지난달 11일에 첫 발견된 ‘철사유골’과 유사한 유골이 또 발견됐다.” 며 “새로운 소수민족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8일 보도했다.

지난달 구이저우(贵州)성 안쉰(安顺)시의 한 주민이 밭에서 2중으로 된 돌무덤을 발견한 이후 계속되는 출토작업 끝에 이번에 특이한 유골이 또 다시 발견된 것.

이번에 발견된 철사유골은 양팔과 다리 그리고 손가락까지 모두 철사로 감겨져 있다.

안쉰시 문화부 관계자는 “이 유골은 약 800~1000년 전 것으로 철사는 당시 여자들이 착용하던 장식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또 “이러한 장식물은 지금까지 본적이 없으며 철사를 감는 방법 또한 매우 독특하다.”고 감탄했다.

또 “돌무덤 속의 반지와 목걸이등의 출토물은 현재 안쉰시에 살고 있는 소수민족인 부이(布依)족의 매장방식이나 장식물과는 확연히 다르다.”며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소수민족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중국 역사학자들은 “이 유골과 함께 발견된 출토물은 송(宋)나라 시기의 것으로 추정된다.”며 “당시의 부족한 문물의 공백을 채워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진=진쳰짜이셴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소행성님의 댓글

소행성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동남아 미얀마쪽이었나요?

나이들면서 목에 링을 하나씩늘려서 목이 기형적으로 길어져야 이쁜미인으로 여긴다는 부족이 생각나네요!

설마 다리길이를...__; 장식용이겠지요?

Total 1,48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