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년 전에 만든 렌즈 > 초고대문명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초고대문명

2천년 전에 만든 렌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이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2건 조회 1,924회 작성일 04-08-26 03:49

본문



사진#1
바그다드의 고대 문명 2천년 전에 만든 렌즈




바그다드 교외에 있는 파르티아 시의 폐허에서 복원한 고대 유물 중에는 B.C. 250-224 년경에 제조한 것으로 보이는 고대 건전지가 있다.


그런데 최근 이 도시에서 더욱 놀라운 것을 발견하였다고 한다. 고대 건전지를 발견했던 바로 같은 장소에서 유리로 된 렌즈 하나를 발굴한 것이다.



렌즈의 지름은 손가락 두 개 정도 너비였으며 매우 투명하였다. 이것은 유리를 갈아서 만든 렌즈임이 밝혀졌다. 세월의 흐름에 따라 렌즈에 부착했던 부품은 유실되었고 다소 갈라진 상태로 렌즈만 남았다.



오늘날까지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이 렌즈는 현재 영국 박물관에 보관하고 있다.





렌즈를 다듬는 기술은 16세기 유럽에서 최초로 등장했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 렌즈는 분명 2,200년이나 된 고대 유물이다.


고대 바그다드 사람들은 유리를 녹여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었으며 이렇게 만든 제품을 더욱 잘 볼 수 있도록 투명하게 갈아 낼 수 있었다.



만약 그들이 유리를 갈고 닦는 방법을 몰랐다면 이러한 렌즈를 어떻게 만들 수 있었겠는가? 이 렌즈를 만든 고대 바그다드 사람들은 현대의 예술가와 과학자들처럼 유리가공 기술과 지식을 가지고 있었음이 분명하다.




출처:http://www.epochtimes.co.kr/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Total 2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