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 152’ 2살 아이 ‘멘사’ 최연소기록 경신 > 초현상/초자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초현상/초자연

‘IQ 152’ 2살 아이 ‘멘사’ 최연소기록 경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쿨위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2건 조회 1,997회 작성일 07-06-22 14:31

본문

사진#01

[나우뉴스]
지능지수(IQ)가 높은 사람들의 모임인 ‘멘사’(mensa)의 최연소 회원 기록이 경신됐다.

영국 언론들은 지난 21일 멘사 최연소 회원으로 등록된 2살 유아를 일제히 보도했다.

새로운 기록을 세운 천재아이는 영국 남부 올더숏에 사는 조지아 브라운. 올해 2살이 된 브라운은 IQ검사결과 ‘152’를 기록, 멘사의 최연소 회원이 됐다.

이는 상위 0.2% 이내에 드는 IQ로 나이를 고려해 비교하면 천재석학 스티븐 호킹 박사와 비슷한 수준이다.

브라운의 부모는 “생후 5개월에 기어다니기 시작해 9개월째에 혼자 걸었다.”며 남들보다 빨랐던 성장과정을 밝혔다. 이어 “14개월만에 스스로 옷을 챙겨 입더니 18개월에는 대화까지 가능했다.”고 말했다.

천재아동을 연구하는 한 전문가는 “브라운의 지능은 기록으로도 전례가 없고 연구하면서도 처음 접해보는 수준”이라며 혀를 내둘렀다.

멘사의 이전 최연소 회원 기록은 3살이었던 미하엘 알리. 알리의 IQ가 137이었던 것에 비하면 브라운의 검사 결과는 놀라운 수치다.

브라운의 부모는 ”뛰어난 성장과정 때문에 IQ 검사를 의뢰했다.” 며 “현재 브라운은 감성 발달을 위해 프랑스어와 미술을 배우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데일리메일

나우뉴스 박성조 기자 voicechord@seoul.co.kr

--------------------------------------------------------------------------------------------------------------
이 기사를 보는데 얼마전 론건맨에 올라왔던 인디고 아이들 자료가 문득 떠올라서 올려봅니다. 이 아이도 혹시 그런 부류는 아닐런지 아니면 단순한 천재인지... 단순한 천재라면 이런것도 전부 부모의 실제 능력이나 지능과는 큰 관계없이 우성 DNA를 받는과정에서 나타난 결과일까요?
추천2 비추천0

댓글목록

득도깨달음님의 댓글

득도깨달음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이큐가 높다고 머리가 좋은것인가?  그건 절대아님니다.....아이큐가 높아서 나쁠건 없지만.....제생각엔 아이큐보다 더 중요한것은 창의력이라고 생각함니다....궁극적인 아이디어하나가 아이큐 높은 백명보다 낫습니다....창의력 훌륭한아이디어.....이것만이 인류가 살길입니다....단순한 머리회전은 컴퓨터가 낫습니다........앞으로는요.........참고로 제아이큐는 솔직히 98 입니다...

문호진이다님의 댓글

득도깨달음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이큐가 높던 낮던...사람됨됨이가 중요한것같은데 ㅎㅎ 이쁘고 착하게 잘 자라주길...오히려 저렇게 머리좋은 아이들이 나쁜맘 먹으면 큰일남 ㅎㅎ

갈림길님의 댓글

득도깨달음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02살- 아이큐 152
05살- 아이큐 165
10살- 아이큐 174
15살- 아이큐 185
20살- 아이큐 190
잘만하면 아이큐 190대도 가능할 듯..거의 괴물적인 지능이군..

천년백작님의 댓글

득도깨달음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우아 부럽습니다  보통인간보다 몇배 나 빨리 삶의 이익을 보다니 우리들은 거의 16년간 교육받고 게다가 남자들은 군대 까지 갔다와야되는 엄청난 시간을 보내는데....

Total 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