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도전! 100만달러 초능력자를 찾아라」 > 초능력/최면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초능력/최면

SBS 「도전! 100만달러 초능력자를 찾아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문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3,592회 작성일 03-02-04 17:47

본문

SBS 「도전! 100만달러 초능력자를 찾아라」
(서울=연합뉴스) 황정우기자 =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숟가락을 부러뜨리는 초능력이 정말 존재할까? 오는 16일 첫 방송되는 SBS 「도전! 100만달러 초능력자를 찾아라」(일요일 저녁 7시)는 각국의 소문난 초능력자들이 보여주는 초능력이 과연 진짜인지 아니면 속임수인지를 '검증'한다.
게임의 룰은 간단하다. PD 2명이 해외의 유명 초능력자들을 찾아가 그들의 능력을 일차로 직접 검증하고 이 과정에서 속임수 등이 발각되면 실격, 그렇지 않으면스튜디오에 초대해 본격적인 검증을 시도한다.

본 검증은 '초능력 사냥꾼'으로 불리는 캐나다 출신의 마술사인 제임스 랜디(James Randi)가 제시한 조건아래서 초능력을 실연하는 것이다. 랜디가 통제한 조건아래서도 초능력에 성공하면 100만달러를 준다.

그가 통제한 조건은 속임수나 우연의 확률을 배제하기 위한 것들로 상식적인 수준의 조건이다.

예컨대 숟가락을 부러뜨리는 초능력인 경우 여러 각도에서 카메라가 비추고 있는 가운데 랜디가 건네준 '보통' 숟가락을 갖고 부러뜨려보는 것이다.

「도전!...」에는 PD검증단을 통과한 해외 초능력자 9명과 국내 초능력자 몇 명이 출연할 예정이다.

이들은 숟가락 부러뜨리기 이외에도 이마에 동전 붙이기, 마음의 힘으로 물건움직이기, 마음읽기, 맨손으로 형광등 켜기, 육안으로 사람의 내장기관 투시 등 다양한 초능력에 도전한다.

연출을 맡은 남상문 PD는 "결과를 속단할 수 없다"면서도 "다만 제임스 랜디가그간 벌였던 검증에 수백명이 도전했으나 아직까지 100만달러를 받아간 초능력자는단 한명도 없었다"고 귀뜸했다.

jungwoo@yna.co.kr

[연합뉴스]
추천2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5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