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는 있다? '고래 다리 사진' 화제와 논란 > 괴물/희귀동물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괴물/희귀동물

인어는 있다? '고래 다리 사진' 화제와 논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석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4건 조회 6,303회 작성일 11-01-18 13:36

본문

htm_2011011809112240004010-001.JPG
@img_tag_e@
해외 네티즌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와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사진이다. 고래로 보이는 동물을 아래에서 촬영했는데, 몸통 속에 사람 다리가 숨겨져 있는 것처럼 보인다. 네티즌들은 이 동물이 벨루가 고래이며 옛 뱃사람들이 '인어'로 착각 할 만 했다고 평가한다.

동화와 신화 속에 등장하는 인어는 사람을 닮은 고래 등 해양 동물을 보고 착각한 사람들의 목격담이 와전된 것이라는 설이 있다. 그리고 그런 착각을 일으켰을 유력한 용의자(?) 중 하나가 벨루가 고래다.

'고래의 다리 사진'의 조작 혐의를 제기하는 네티즌도 있는데 이런 시각은 소수다. 촬영자는 2008년 물 위를 내다보는 벨루가 고래를 촬영한 것이라고 설명한다. 수년 전 사진이 뒤늦게 발굴되어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케이스다.
추천2 비추천0

댓글목록

김진기님의 댓글

김진기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이런게 코에걸면 코걸이 이러니 사람들이 보이스피싱이니 마야예언이니 안넘어갈수가;;;<br />이런거 볼때마다  그냥 재미로 봐야대나하는 </p><p>한편으로는  충분히 넘어갈수도 있겟다 하는 생각이 드네  처음에 긴가민가 헉;;; 이런생각하게 만드니<br /></p>

Total 10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