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껍질이 말랑말랑, 납작한 ‘고무 등껍질’ 희귀 거북 발견 > 괴물/희귀동물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괴물/희귀동물

등껍질이 말랑말랑, 납작한 ‘고무 등껍질’ 희귀 거북 발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불타는필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6건 조회 1,952회 작성일 07-05-17 17:08

본문


등껍질이 말랑말랑, 납작한 ‘고무 등껍질’ 희귀 거북 발견

[팝뉴스 2007-05-17 14:26]



사진#01

말랑말랑한 등껍질이 특징인 희귀 거북이 캄보디아 메콩강에서 발견되었다고 16일 국제자연보호연맹이 발표했다.


국제자연보호연맹 및 세계야생동물보호기금 소속 연구팀이 캄보디아 정부와 함께 진행한 조사에서 발견한 거북은 멸종 위기에 처한 희귀종으로, 고무 같은 피부를 가지고 있으며 최대 2m, 50kg까지 자라는 종류.


이 거북의 이름은 ‘칸토어 자이언트 거북 (Cantor's giant soft-shell turtle)’로, 지난 2003년 마지막으로 목격된 이후 4년 만에 그 모습이 발견되었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지고 있는 이 거북은 뼈를 산산조각 낼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한 턱 힘을 가지고 있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모래 속에서 지낸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이번에 11kg 무게의 암컷 거북과 알에서 갓 태어난 새끼 거북, 거북알 등을 함께 발견되어 , 환경보호 단체들을 들뜨게 만들고 있다.


(사진 : 캄보디아 메콩강에서 발견된 희귀 거북 / 국제자연보호연맹 보도 자료)


박운찬 기자 (저작권자 팝뉴스)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Total 3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