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서 11㎜ 크기 초소형 개구리 발견 > 괴물/희귀동물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괴물/희귀동물

브라질서 11㎜ 크기 초소형 개구리 발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크서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6건 조회 1,445회 작성일 07-01-24 13:28

본문

브라질 남부 산타 카타리나 주에서 사람 손톱보다 작은 11㎜ 크기의 개구리가 발견됐다고 현지 언론이 2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부부 과학자인 제르마노 보엘 주니오르와 엘자 니시무라 보엘은 이날 산타 카타리나 주 북부 세하 도 마르 지역에서 몸 전체 길이가 11㎜에 불과한 초소형 개구리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 개구리는 몸 전체가 금색이고 물방울 만한 크기를 가져 '금방울 개구리'로 불린다.

야생 개구리 보호단체를 이끌고 있는 제르마노는 산타 카타리나 주 삼림을 6년 이상 찾아다닌 끝에 이 개구리의 존재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제르마노는 "'금방울 개구리'는 몸 크기에 비해 우는 소리가 크고, 낮에도 울음소리를 내는 특성이 있다"면서 "원래 습지에서 서식하지만 이번에 발견된 개구리는 마른 잎사귀 밑에 있다가 발견됐다"고 말했다.


사진#01


'금방울 개구리'는 브라질 중동부 마타 아틀란티카 삼림지역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과거 에스피리토 산토 주와 리우 데 자네이루 주에서도 발견된 적이 있다. 그러나 무차별적인 벌목을 통해 환경이 파괴되면서 멸종 위기를 맞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금방울 개구리'는 일반 개구리와는 달리 물 속이 아니라 낙엽이나 땅에 떨어진 나뭇가지 등에 알을 낳으며, 부화한 뒤에는 올챙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개구리로 성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펌 : 연합뉴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Total 2,50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