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괴한 신종 오징어 > 괴물/희귀동물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괴물/희귀동물

기괴한 신종 오징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선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5건 조회 1,507회 작성일 05-02-22 13:30

본문



오징어처럼 생긴 이 생물체의 사진은 지난 5월 태평양 해저 3천3백80미터 지점에서 촬영된 것이다.
길이가 무려 20피트(약 6미터)나 되는 긴 다리로 칠흑같이 어두운 깊은 바다 속을 헤엄치고 다니는 기괴한 신종 오징어가 해양과학자들의 수중카메라에 포착됐다.

금요일자 사이언스저널에 실린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이 특이한 오징어가 수온이 낮고 어두컴컴한 심연(深淵)에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해양대기청(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소속 마이크 베키온(Mike Ve cchione) 해양학자는 '아직까지 이름이 없는 이 오징어를 '정체불명의 오징어'라고 부르고 있으며, 지금까지 알려진 오징어와는 상당히 다르다,'고 언급했다.

이 연구보고서 저술에 참여한 해양학자 베키온은 미스터리 오징어의 존재를 입증해 주는 자료는 1988 년부터 수중카메라로 촬영된 사진과 비디오 영상 뿐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자료들은 4개 국가의 각 기 다른 연구소 소속 해양학자 8명이 촬영한 것이기 때문에 상당히 신빙성 있는 자료라고 말하고 있다.

이 정체불명의 오징어가 발견된 곳은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그리고 멕시코만으로, 어떤 것은 브라질 해안 인근의 서대서양에서 수심 1만5천5백34 피트(약 4천6백60미터)나 되는 심연에서 발견됐는데, 이는 해수면에서 무려 3마일이나 떨어진 곳이다.

'이 오징어는 매우 특이할 뿐 아니라, 전세계 깊은 바다 속에서 공통적으로 서식하고 있는 것 같다,'고 해양학자인 베키온이 설명했다.

그는 또 심연에 사는 생물체에 대해선 알려진 바가 거의 없다고 덧붙였다. 베키온은 또 '심연은 아직까지 지구상에서 연구가 별로 이루어지지 않는 곳 중의 하나이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이상한 생물체들이 분명 많이 있을 것이 다,'라고 말했다. 사진 상으로 확인된 문제의 오징어는 머리가 비교적 작고 두꺼운 깃 모양의 지느러미 로 덮여 있다. 또 머리 아래쪽에는 10개의 가느다란 다리가 뻗어 있는데, 길이가 20피트나 되는 것도 있으며, 어떤 것은 심하게 구부러져 있는데, 마치 관절을 연상케 한다.



- 출처 : http://blog.naver.com/esang2002.do?Redirect=Category&categoryNo=1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Total 2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