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지켜야할 애절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자유 게시판

프랑스에서 지켜야할 애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맨인블랙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920회 작성일 06-01-10 16:50

본문

프랑스에서는 악수할 때 가볍고 빠르게 한다. 그리고 만날 때, 헤어질 때, 매일, 매번 할 정도로 자주 악수한다. 방에 들어가면 그 방에 있는 모든 사람과 일일이 인사하고 악수를 나누는데, 힘을 주어 악수하면 예의가 없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 먼저 손을 내민다. 남녀간에는 여자가 먼저 손을 내밀지만, 상대 남자의 사회적 지위가 더 높을 때는 예외이다.

인사할 때 친한 친구, 가족, 젊은 사람끼리는 뺨에 키스를 한다. 하지만 진짜 키스는 아니다. 지역에 따라 뺨에 키스하는 횟수도 다른데, 뺨을 바꿔가며 4번까지 하기도 한다.

모임에서 연장자가 재킷을 벗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도 입은 채로 있어야 한다. 자리에 앉을 때는 일반적으로 발목 부위에서 다리를 꼰다. 좋은 자세와 단정한 모습이 중요하다.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가급적 재채기를 참도록 하며, 그렇게 할 수 없다면 고개를 돌려 “죄송하다”는 말을 하고 나서 한다. 코를 풀 때도 최대한 조심스럽게 한다.



다음과 같은 행위와 제스처는 피한다.

● 탁자나 의자 위에 발 올려놓기

●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이쑤시개, 손톱깎이, 빗 사용하기

●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하품하기, 긁기, 코풀기, 재채기하기

● 손가락으로 소리를 내거나 손바닥을 주먹으로 치기

식당에서 웨이터를 부를 때는 웨이터가 보고 있을 때 손을 살짝 들거나 고개를 끄덕인다.
이런 행동을 하면서 “므슈(선생님)” 또는 “마담(부인)”이라고 말하거나 “실부플레(부탁이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에티켓’이라는 단어가 프랑스어에서 유래했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프랑스에서는 행동을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내용출처 : [기타] 인터넷 : http://cafe.naver.com/peugeotgog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6
추천2 비추천0

댓글목록

Total 28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