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 짓게 될 집은 흙집?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자유 게시판

달에 짓게 될 집은 흙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식탐험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7건 조회 753회 작성일 05-09-10 11:25

본문

지난 달 23일 영국의 가디언지 인터넷판은 나사(NASA 미국 항공우주국)가 달에 집을 지을 곳을 찾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프로젝트는 2018년 인류를 달에 보내는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의 ‘우주 탐사 비전 일환’으로 진행된다는 것.

만약 이 프로젝트가 진행된다면 인류는 달에 어떤 모양의 집을 짓게 될까. 이에 대해 불가사의한 과학 이야기를 전하는 디스커버리 채널 ‘한 걸음 넘어’(One Step Beyond)는 천연재료로 만든 독특한 흙집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방송에 따르면 현재 캘리포니아 모하비 사막에는 ‘ 에코 돔’이라 불리는 독특한 모양의 흙집 구역이 있다. 그 집을 만든 사람은 이란 태생의 건축가 카릴리. 한때 초고층 빌딩 건축에 참여하기도 했던 그는 이란으로 돌아가 5년간 원주민들에게 천연재료를 이용해 집을 짓는 방법을 배웠다.

그는 자신이 배운 환경 친화적인 건축법이 전 세계 주택 필요성에 대한 해결책으로 믿고 있다. 또한 지구를 떠나 달에 지을 수 있는 유일한 건축물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가 지은 건축물들은 주로 돔 형태를 띠고 있다. 흙으로 가득찬 원형 자루를 이용해 단일 혹은 더블 곡선 등 자연 형태로 만들었다. 때문에 지진과 해일 같은 자연 재앙에 충분히 견딜 만큼 견고하다는 것.

집을 짓는 방법 또한 간단하다. 흙 자루를 쌓아 올리고 위쪽을 고리로 감은 다음 철사를 엮어 연결한다. 카릴리는 달에서는 철사를 대신해 벨크로(일명 찍찍이) 자루를 만들면 된다고 밝혔다.

실제로 그는 1984년 최초로 나사에 달 거류지를 제안했고 1991년 모하비 사막에 모의 달 거류지를 건설하기 시작했다. 그는 달 건설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새로운 재료를 가져가 달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것과 그 곳의 재료로 이용해 무엇이든 지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사 또한 카릴리의 견해에 흥미를 보였다고 방송은 전했다.

카릴리는 이 같은 프로젝트가 성사되는 것이 시간 문제라고 보고 있다.

“50년 내에 이것이 가능할 것이고 야심찬 이들에게는 30년 내에 가능할 겁니다.”

머지 않아 인류는 달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만든 독특한 돔 형태의 집에서 살 수 있을지 모른다.(사진=카릴리가 모하비 사막에 지은 집들)[TV리포트 조헌수 기자]pillarcs3@yahoo.co.kr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썰렁님의 댓글

작은멀더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애써 만들었다가 운석 하나 떨어지면 다 부숴지고...

다시 지었다가 또 하나 떨어지면 다시 부서지고 할텐데요.

그럼에도불구하고 달에 짓는다는 건...

하늘에서 떨어질 운석들을 다 쏘아 떨어뜨릴 자신이 있다는 뜻일까요?

팅코님의 댓글

작은멀더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흐음.... 역시 선조들의 지혜가 필요한 때군.... 황토집에 태양열을 이용해 에너지를 얻고 남는 에너지로 황토찜질방까지 만들수 있을듯...

아미고님의 댓글

작은멀더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달에는 버려진 인공 건축물이 많고 속도 텅 비어 있다는데 그거 고쳐쓰면 되지 힘들게쓰리........

아폴로 우주인들이 달에서 쫓겨 왔다는데 땅 임대라도 받은건가 ?????????????

저거 짓는다고 나불대면서 달 착륙이 사기극이라는 폭로를 20~30년간 잠 재울려고 그러나?????

Total 14,24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