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폈다 접었다, 도로 달리고 하늘 나는 비행 자동차 프로젝트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자유 게시판

날개 폈다 접었다, 도로 달리고 하늘 나는 비행 자동차 프로젝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석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5건 조회 792회 작성일 08-03-05 11:21

본문

“‘비행 자동차’의 새로운 계보를 이을 프로젝트 ”

미국의 한 자동차 회사가 제작하고 있는 야심작 ‘밀너 에어카’의 모습이다.

도로를 달릴 때는 ‘혼다 시빅’ 크기다. 모양도 일반 자동차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하늘을 날아야 할 때는 날개가 펼쳐지면서 그 '본색'을 드러낸다.

완성되면 이 5인승 비행 자동차는 시속 320km의 속도로 최대 1600km 거리를 날 수 있다고 제작사 밀너 모터스는 설명한다. 회사는 항공산업에 오랫동안 종사했던 제임스 밀너가 지난 2005년 창업했으며 미국 워싱턴 밴쿠버에 있다.

에어카의 무게는 약 1.3톤이다. 지상에서는 일반 엔진이 이용되며, 비행 때는 프로펠러가 추진한다. 예상 소비자가는 45만 달러(약 4억 2천만 원)이라고.

현재 비행은 할 수 없으나 달릴 수 있는 프로토타입을 완성했으며, 이번 달 말에 열릴 ‘뉴욕 국제 오토 쇼 ’를 통해 그 모습이 일반 공개될 예정이다.

밀너 모터스는 교통 체증이 심각한 현대 사회에서는 비행 자동차에 대한 요구가 크다고 평가한다. 특히 하늘을 날고 도로도 달릴 수 있는 자동차야말로 가까운 미래에 엄청난 부가가치를 생산할 수 있다고 보며, 밀너 에어카가 그 부문의 선구자가 될 것이라 내다본다.

(사진 : 제작사 홈페이지)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갈림길님의 댓글

비슈느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두개의 자격증을 따야하고..<BR>도로사정및 도로법상 기타 여건이 이미 갖춰지거나,<BR>평야같은 넓은 공간에서 쓰여질듯 하군요오..

이쁜샤인님의 댓글

비슈느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트랜스포머 생각 저도 났다는ㅎ 정말 하늘 나는 자동차 나오면 하늘에서 교통정리는 어떻게 될까요; 사고나면 10중 추돌사고쯤은 우습 ㅡㅡ;

빌보님의 댓글

비슈느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것도 기름값이 장난 아니겟군요...<br /><br />비행자동차의 요구가 크건 어쩌건간에<br />좀 실용성 있는 석유의 대체에너지가 나오기 전에는<br />상용화는 꿈도 못꿀일...

Total 14,24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