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 달리는 자동차, 2009년 나온다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자유 게시판

날고 달리는 자동차, 2009년 나온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석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909회 작성일 08-05-14 16:49

본문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을 졸업한 인재들이 모여 설립한 벤처회사 테라푸기아(Terrafugia)가 올해 7월 위스콘신의 오슈코시에서 열리는 세계적 규모의 에어쇼에서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모형(프로토타입)을 선보일 예정이다.

테라푸기아의 설립자인 칼 디트리히는 30세에 항공학과 우주비행학 박사 학위를 획득한 인물로, 2006년 이 자동차의 주요 부품 및 디자인을 선보여 MIT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정되는 ‘레멀슨 MIT 학생상’을 수상하였다.

칼 디트리히의 설명에 따르면 ‘트랜지션’(Transition)이라 명명한 이 장치는 사실 자동차 보다는 비행기에 가깝다. 설계의 기본 목표가 ‘착륙한 후에 날개를 접고 바로 도로로 나갈 수 있는 경비행기’이기 때문이다.

허나 개발팀의 바람대로 도로에서도 무리 없이 달려준다면, 이 ‘트랜지션’은 비행기와 자동차의 경계를 없애주는 기념비적인 작품이 될 것이다.

현재 계획은 2009년 첫 번째 제품을 소비자에게 인도하고 2012년까지 대량 생산 라인을 갖춘다는 것이 현재 계획이다.

그러나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산이 많다. 경비행기 기준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날개를 안정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기술적인 문제 뿐 아니라 항공법과 도로법 모두를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트랜지션’이 과연 운전자들의 오랜 꿈을 실현시켜 줄 것인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DCM_TITLE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4,24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