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한국전쟁의 가능성 > 음 모 론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음 모 론

제2차 한국전쟁의 가능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상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4건 조회 1,761회 작성일 04-03-07 20:20

본문

제2차 한국전쟁이 일어나는 경우는 두가지 입니다.

먼저 첫번째는 북한이 일으키는 경우

북한의 800만에 가까운 군대의 목표는 오로지 적화통일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김정일로서는 적화통일을 하지 못하면 그 많은 군대를 감당하지 못해서 결국엔 군부쿠데타로 축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가까운 시일내에 북한이 침공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이젠 너죽고 나살자는 방식으로 밀어부치면 한반도의 중추라고 할 수 있는 수도권은 깡그리 무너지게 됩니다. 그러고 보니 수도권은 전쟁에 가장 취약한 지역이 되었습니다. 인구 2000만여명이 모여있는 한반도의 인구 절반이 머무르는 수도권은 북한이 침공만 개시한다면 그냥 쑥대밭이 되어버립니다. 제가 조금 확대 생각하는 것인지도 모르지만, 지방개발에는 수도권으로 모이는 인구억제 뿐만 아니라 전쟁준비도 깔려져 있지 않은가 생각됩니다. 즉 북한과 전쟁시 이렇게 전쟁피해를 가장 많이 받을 지역에 인구 2000만이 모여있다면 도저히 전쟁을 할 수가 없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두번째로 미국이 일으키는 경우

이라크까지 깡그리 무너뜨린 미국에 덤빌 나라는 이제 중국이나 러시아밖에 없다고 얘기를 하죠. 중국은 인구로, 러시아는 소련이 확보한 미국보다 우수한 군사기술로 말이죠. 그러나 그 두나라는 미국을 칠 정도는 안되죠. 그래서 미국은 누구도 못말립니다. 그렇게 이라크전을 러시아나 프랑스가 반대를 했는데도 밀어부친 것을 보면 대단한 집념이죠. 이젠 북한입니다. 이란은 국제사회에서도 칠 명분이 없다 해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북한은 불법 핵개발로 국제사회의 명분이 생기죠. 그러면 북한정권을 무너뜨리고 아시아에서 자신에게 덤빌 나라를 이란만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미 일본은 미국의 충실한 견이고, 우리나라도 미국에 대항 하나 못하는 때에 북한은 참으로 미국에겐 아픈 곳입니다. 그러니 대선후에 어느 대통령이건 전쟁을 일으킬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전쟁의 시기를 저울질 한다면 미국대선이 끝난 직후로부터 1년사이라고 보여집니다.
어쨋든 이라크도 안정화 되면 바로 밀어부치겠죠. 아프간전쟁을 2001년에 했고, 이라크전쟁을 2003년에 했으니, 이젠 2005년엔 북한이겠죠. 그리고 2007년엔 이란, 그러면 국제사회에선 미국이 가장 강한 나라가 됩니다. 중국이나 러시아가 있긴 하지만..... 저는 2005년이 한반도 대전쟁의 가장 적기라 생각합니다. 북한에 신경쓰는 러시아나 중국이 발전이 더 되기 전에 북한을 없애버리는 편이 훨씬 낫겠죠.

전쟁이 안일어났으면 좋겠지만 이상태로 있는 것도 그다지 좋지는 않아 보입니다.

[이 게시물은 선장님에 의해 2014-02-02 11:20:59 미스테리에서 이동 됨]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김윤식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그래서 전쟁을 바라는지???? 지금 미국의 독주체제를 막지 못하면 세계는 미국에게 점령당합니다. 짐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당한걸 보면 알죠 , 전에는 미국과 소련 양 쪽이 팽팽해서 서로 안건드렷는데 요즘은 러시아 대통령이 푸틴이 되면서 푸틴의 친 서방정책으로 인해서 미국과 친해질려하는데다가 영국의 블레어도 부시하고 친해지려하고 프랑스 시라크나 중국의 후진타오 등을 제외하면 완전 미국편입니다. 모든 나라든 처음에는 강자의 편이죠 빈라덴 나쁜놈이지만 부시도 사실 나쁜넘이죠 둘다 죄없는 양민들을 죽엿습니다. 그런데 부시는 테러를 없에려는 슬로건이 잇고 빈라덴은 텔러리스트다 이러면서 부시를 정당화 시키고 빈라덴 욕하는건 사실 모순이죠 결국 둘다 전체주의 나치즘 과 같은 것입니다. 북한을 너무 나쁘게 보시는데 제발 좌익이니 미제국주의니 하지말고 중립된 입장에서 두 나라를 바라보세요 미국과 북한의 나쁜점 다볼수잇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미국의 동맹이라기보단 위성국가 마찬가지임 ㅡㅡ; 에전엔 청와대에 도청장치도 잇엇음 지금은 모르지만..

박상수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는 지금 이상태로 지속되다 보면 언제 북한이 막판으로 우리나라로의 침공이 올지도 모르며, 또한 우리나라또한 북한이 목숨거는 전쟁에 승리할지도 의문시 될 수도 있습니다. 막대한 피해를 보고, 통일을 하게 된다는 것이죠. 이미 세계가 미국편승으로 감에 따라 평화통일은 물건너 갔다고 보여집니다. 미국이 신 제국주의를 제창하고 있는 때에 평화통일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죠. 그래서 1년정도 있다가 전쟁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가정을 썼으며, 전쟁을 바란다는 것 보다는 저의 견해는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함장님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의견으로 미국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생길거라고 생각되는 사건목록들입니다.
선거에서 부쉬진영에 결정적인 호재로 작용할수있는 사건들이지요

1. 사담 후세인 재판.  형확정. 극단적인경우 처형도 가능할것같음
2. 빈라덴의 체포 또는 사살.  미국이 진짜 못잡아서 그냥놔둔다고 생각하지않읍니다.

3. 그리고 한국전쟁이지요. 

어느 정권이든지 권력을 쟁취 유지하는게 제일의 목적이지요.  부쉬의경우는 경제를 죽을써놨으니 그냥 나가다간는 선거에 질게 자명한거 같고 위의 3 가지가 연달아 생기지 않고서는 재선에 힘들겠지요.

QKFKA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하하하~ ^^
이라크는 원유라는 먹음직스러운 먹이가 있기에 친것이지만
북한은??
한마디로 계륵입니다.
어디까지나 미국정치가라면.. 이라고 상상을 해서 쓴글이고
전 반전주의자입니다

서홍룡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전쟁 안날려면 이번 미국 대선때 부시가 떨어지기만을 바래야겠군요..

하지만 바람187님 말씀대로 북한을 아예 건드리지 않을 수도 있죠...

미국이 이라크를 친 이유가 대량살상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라크 치고 나서 찾았는데 정작 그것은 아무리 찾아도 없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이미 2차6자회담서 핵있다고 시인하지 않았습니까??

만약 미국이 정말로 세계 평화를 위해서라면 북한을 2차6자회담 끝나자 마자 쳤어야 됩니다... 핵 없앤다는 핑계로..

이번 이라크 침공이 보여주듯이 부시가문과 그 측근이 모두 석유와 관련된 사람이라서 이라크 침공은 석유에 눈멀어서 한 짓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란도 산유국이니 다음엔 북한대신 이란을 칠지도....

이상민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프간... 이라크...다 그럴듯한 타이틀을 내새웠지만 따지고 보면
아프간에서도 이라크에서도 미국 자기 배채우기였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글쎄요...
아직까진 먹을거리가 없어서 내버려 두겠지만 북한이 어떻게 나오는냐에 따라
달라지겠지요.

한국전쟁은 가능성은 별로 없다고 봅니다.
자기 앞집에 미국이 치러오느걸 반길 중국과 러시아가 아닐뿐더러
어차피 다른나라신경도 안쓰겠지만
북한에겐 그다지 미국 자기네들에게 득이 될것도 없잖아요.

함장님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사담이 체포되었을때 미국뿐만 아니고 캐나다서더 하루종일
뉴스에서 때리면서 야리꾸리한 승전분위기 비숫한걸로 몰고같지요
(옛날에 다 이긴건데도요)

그러면서 부쉬, 공화당 인기도 급상승했지요.  석유같은거 나올게없어서
별로 공격하기 땡기는 나라는 아니지만 선거에는 분명 큰영향을 줄수있지요

아직 이해가 안되시겠지만 미국민 의 상당수가 아직도 911 이 사담이 한걸로
알고있는 사람이많을정도로 무식한 사람의 층이 상당히 두텁고
북한도 공공연히 핵이 있다고 흘려서 명분도 확실하지요.

미공개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미국이 북한을 친다면 중국에서 가만히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중국은 대외적으로 통일 단배 국가 이구요 러시아도 마찬가지 입니다. 물론 일본도요..
그러나 미국이 북한을 친다면 거의 우리나라에게 준다는 표현 밖에 안돼는데요.
주변국에서 가만히 있을리 없죠.
만약 북한을 미국이 친다면 일본은 미국을 원조 하고 우리나라 는 아마 국사 적인 지원이 될것 같군요 대신 중국과 마찰이 예상 이 되구요 심하면 중국과 미국과의 전쟁이 날수도 있겠네요 북한을 가지고 말이죠 그리고 중국이 미국을 원조 하는 일본까지 장악 한다면 우리나라는. 적화 통일이 될수없겠네요 잘하며 중국의 속국으로 넘어갈수도 있구요..
제가 대충 생각 해본 시나리오 입니다.

윤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우리나라에서 전쟁이 일어난다면 거의 세계3차대전으로 될것이요!

그리고 전쟁이일어날 확율은 0%요 당신이 북한군고위 관리직이면 있다고 생각해보시오!

부와권력은 아무리 착하고 순진한 사람도 미친게 만드는 마약이오!

ㅡㅡ;

한진영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미국이 이미 빈라덴의 소재를 오래전부터 파악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옮길때마다 이미 추적이 가능하구요...  다만 지금 체포하는 것 보다는 부시가
정치적으로 이용하기 좋은 시기에 체포할려고 그냥 추적만 하고있다는 이야기가...

이성훈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지금 9.11 사태와 이라크전쟁의 배경운 중국에 대한 압박입니다.
중국이 경제 성장을 할수록 자원 (석유,철강)등이 필요한데, 미리 미국이 중동에 군사력을 투입하여
자원을 확보하는것입니다.
중국이 경제성장을 하려고 하면 할수록 비용이 만이드는것이죠.
미국은 그돈으로 중앙아시아의 구러시아 연방국가를 구워삼고(자원확보) 중국을 포위합니다.

그러나 어짜피 중국은 경제성장을 할수 밖에 없고...
마국은 중국의 목줄 즉 북한(중국의 정치핵심지역과 가장 가까운 지정학적요소)을 노릴 수밖에 없습니다.
미국이 북한을 압박하는것은 막연히 남한에게는 통일의 기회가 될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좀유치합니다.

왜냐면 작년 겨울 중국은 이미 미국이 북한을 치기전에 북한침공및 괴뢰정부 수립에 대한 훈련을 하였다고 합니다. 러시아는 이에 발 맞추어 핵전연습을 하고...

지금 상황은 북한의 존재 여부 보다는 기회가 된다면 양국(중국/미국)이 북한을 점령 괴뢰 정부를 세우는것이 목표입니다. 물론 남한이 응해준다면 더할 나위 없는 good게임이 되는거죠.
미국의 집요함은 대만의 정책에서 볼수 있습니다. 북한이 남한에 하는짓을 대만이 중국에게 답습합니다.

일본은 거대중국의 영향권아래서 살아 남으려면 미국과 손잡아야하고...

김대중정부나 노무현정군은 중국과 손잡고 어찌 해볼 속셈인데...
만만한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가장 조흔 방법은 아주 빠르게 남한이 북한을 흡수통일 하는것 이외에는 다른 어떤 시나리오도
참극에 가까은 현상으로 몰려갈것입니다.

지금이라도 김정일은 정권을 남한에 빠르게 이양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아니면 괴뢰정부(중국이나, 미국)과 통일 협상을 해야하는 험란한 세월이 올수 있으며,
완충지대로서 북한지역에서 전쟁이 휩쓸수 있습니다.

대한 민국만 녹아 납니다.




강우성님의 댓글

김윤식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미국이 중동 정책을 뜻대로 완수하고 나면 한반도 쪽으로 그 촉수를 돌릴 꿍꿍이 속은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다만 중동쪽의 상황과는 달리 그리 한반도와 주변의 상황이 그리 녹녹치는 않다는 거죠. 미국과 한국은 우방이라지만, 중국과 북한은 김일성이 살아 있을 때만 해도 굳건한 혈맹 이었지 않습니까. 비록 지금은 중국 실세들이 후세대들로 넘어 오면서 후친타오가 김정일을 그리 탐탁치 않게 보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만약 미국이 한반도를 먹자고 북한을 낼름대는 계략을 실천 한다면 중국의 입장에서도 여러모로 북한이 미국에 넘어 가는 것을 수수방관 하지는 않으리라 봅니다. 물론 러시아도 그렇겠지만, 중국은 더 적극적이겠죠. 보십시요~ 중국이 개방 정책을 하고 있으나 현재 지구상에서 소위 공산 정권의 체제를 그나마 버리지 않고 있는 건 중국과 북한이 대표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습니까. 미국이 중국에게 북한을 버릴만한 엄청난 선물을 안긴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고는 중국이 북한을 나몰라라 버리진 않을 겁니다. 그들은 아직 우방이 아닌 혈맹인 개념이 남아 있으니까요. 글구 일본이 자꾸 자위대의 위상을 높이려는 시커먼 속도 그렇구요. 암튼 미국이 자기 뱃 속 채우려는 다음 타자를 한반도로 정할 확률은 높지만 섣불리 물지는 않을 겁니다. 그러니 부디 우리나라 정치 지도자들도 정신 차려야 하는데 저러고 아직도 지들끼리 싸울라고만 하고 있으니...ㅉㅉㅉ 저러다 후세인, 빈 라덴 짝나지~ 후세인도 빈 라덴도 미국이 잘 키워주다 잡아 먹는 거잖습니까. 토사구팽이라 해야 겠지요. ㅉㅉㅉ

Total 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