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러시아 화성 공동 탐사 합의! > 화 성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화 성

중국과 러시아 화성 공동 탐사 합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saja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4건 조회 820회 작성일 07-03-28 13:16

본문

화성 달에도 상륙해 토양자료 송신

(상하이.홍콩=연합뉴스) 진병태 정주호 특파원 = 중국과 러시아가 2009년 공동으로 화성 및 위성을 탐사키로 합의했다고 중국과 홍콩 언론이 28일 보도했다.

후진타오(胡錦濤) 중국 국가주석과 함께 러시아를 방문중인 쑨라이옌(孫來燕) 중국 국가우주항공국장은 26일 아나톨리 페르미노프 러시아 연방우주국장과 양국 공동화성 탐사 협정서에 서명했다.

양국은 2009년 화성과 제1위성인 포보스를 공동으로 탐사하게 된다.

계획에 따르면 양국이 러시아측 운반로켓에 러시아측 포보스 탐사선과 중국측 소형 위성을 함께 실어 발사하게 되면 중국 위성은 화성의 타원궤도를 돌게 되고 포보스 탐사선은 샘플 채취를 위해 포보스에 상륙하게 된다.

중국측 위성과 러시아측 탐사선은 공동으로 탐사 자료를 분석해 지구로 송신하게 된다는 것이 양국 협정서의 내용이다.

러시아측 탐사선엔 또 홍콩 이공대가 연구 제작한 행성표토분석시스템이 장착될 예정이다.

중국 언론들은 두 나라의 화성 공동탐사는 우주개발 역사에서 하나의 이정표를 세운 것이며 향후 대규모 우주 공동개발을 위한 일보를 내디뎠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보도했다.

포보스는 화성의 두 위성 가운데 안쪽에 위치한 반지름 10∼14㎞의 위성으로 1971년 11월 미국의 화성 탐사선 매리너 9호가 근접 촬영에 성공한 바 있다.

지난 40여년간 미국, 러시아, 유럽연합(EU), 일본 등이 30여차례에 걸쳐 화성의 생명체 존재 가능성을 파악하기 위해 화성 탐사 계획을 추진했으나 이중 3분의 2가 실패로 돌아갔다.

==============================================================================================================

견제할 세력이 없어서 자기 맘대로 데이터를 조작했던 NASA가 똥줄이 타겠군요! 드뎌 비밀이 풀리려나?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우리나라좋은님의 댓글

다크서클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실제로 러시아 측에서는 중국에 위성관련 기술은 전수해주지않기로 했습니다.
위 글처럼 중국자체 기술로 제작한 위성을 사용하게됩니다.
로켓관련 기술을 중국에 전수하자 중국측에서는 좀더 많은 기술을 요구하게되고
실 이득이 없는 러시아측에서는 거부를 하게됩니다.

러시아의 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하자면 중국측의 위성관련 기술이 날로 발달하고있고
자체 생산가능한 단계까지 발달하고 있다고 합니다.
화성탐사에 관해서는 이미 많은 기술관련 정보자료들이 알려져 있는 상태라 자본과
시간, 물적 자원들이 어우러져있는 국가라면 도전해볼만 하다고 하겠습니다.

일본, 중국, 러시아, 등등 한반도를 둘러싼 국가에서는 이미 지구를 넘어
우주까지 발을 넓히고 있는 이 시점에 아쉽게도 대한민국에서는
이렇다할 로드맵이 없는것이 아쉬울따름입니다.

sajang72님 말씀처럼 정보조작에 두터운 벽을 드리우던 NASA팀은
어떤 자세로 임하게 될것인지도 지켜보면 재미있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도해봅니다.


허나 위 계획이 얼마나 진척이 있는지, 성공할수있는 확률은 어느정도인지,
반신반의 할뿐이라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구소련이 화성탐사 초기에 격은 역사를 이어,
기술을 그대로 이어받은 중국이 그대로 재현하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Total 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