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금성-화성-목성이 일렬로…희귀 현상 포착 > 초현상/초자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론건맨

초현상/초자연

초현상/초자연

달-금성-화성-목성이 일렬로…희귀 현상 포착

페이지 정보

작성자 허순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3건 조회 642회 작성일 15-12-26 23:32

본문


{이미지:0}

달과 금성, 화성, 목성이 한줄로 늘어선 것처럼 보이는 희귀 천문 현상이 아마추어 사진작가의 카메라에 찍혀 화제가 되고 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천체가 한줄로 늘어선 현상(직렬·alignment)은 많은 천문학자가 찍고 싶어하는 모습이지만, 이렇게 4개의 천체가 직선으로 늘어선 사례는 매우 드물다.

이런 놀라운 사진을 찍은 주인공은 영국 노스서머싯 티커넘에 살고 있는 줄리 레드먼(51). 슬하에 3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는 그녀는 아마추어 사진작가로 활동 중이다.

레드먼은 “그날 밤 새벽까지 잠이 들지 않아 침대에서 나와 우연히 하늘을 봤을 때 달과 목성이 빛나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무작정 광각 렌즈만 달린 카메라를 손에 들고 나와 하늘을 촬영했다는 것. 그녀는 화면 안에 달과 목성이 최대한 들어오게 촬영했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찍은 사진 200장을 확인한 결과, 달과 목성 외에도 금성과 화성이 찍혀 있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진에는 구름이나 나뭇가지 등이 가려 있었고 간신히 2장의 멀쩡한 사진을 찾을 수 있었다고 한다. 

{이미지:1}
특히 그중 1장에는 4개의 천체 외에도 처녀자리에 속하는 별인 스피카도 찍혀 있었다. 게다가 네 천체는 한줄로 늘어서 있었다고 레드먼은 설명했다.


레드먼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화면에 가장 잘 비치는 사진이다. 우연히 5개의 천체를 모두 포착할 수 있었지만 솔직히 말하면 그때까지 난 스피카라는 이름을 들어본 적도 없었다”고 밝혔다.

레드먼이 촬영한 사진처럼 4개의 천체가 일렬로 늘어서는 경우는 매우 드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영국 왕립천문학회의 모건 홀리스 박사는 “앞으로 4개의 천체가 일렬로 늘어서는 경우는 오는 2021년쯤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줄리 레드먼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추천16

댓글목록

베틀이장님의 댓글

베틀이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ㅋ  ㅑ~~~~이런 운도 다 있군요,,,;;;
거....한때는 모든 행성이 줄서면 뭔일이 있는다고 호들갑들 떨드만....
정말로 운좋게 한컷 잡힌거네요 일반인 으로서는...
잘 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프레이님의 댓글

프레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
툼레이더에서 보면 행성1렬이 되면서... 시공간을 초월하는 힘이 생기는 걸 밝히는... 스토리잖아요?
정말 명왕성까지 1렬이 된다면...
뭔가가 엄청난게 일어날 것 같기도 하고...
정말 기대가 되어용 ^^*

Total 1,04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02
어제
389
최대
389
전체
1,201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