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사는법 .1 > 신비/기적/예언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신비/기적/예언

'세상' 사는법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담바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804회 작성일 16-07-24 10:07

본문

  우리는 누구나 '부유해 지고', '행복해 지기'를 원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바라는것의 문제점을 집어봅니다.

'부유해 지기' 를 원하십니까? '행복해 지기'를 원하십니까?
사실 둘 다 잘못된 바램입니다.
'부유해진다'는것도 '행복해 진다'는것 역시 막연한 바램입니다.

바라는바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바래야 합니다.
대부분 부유해 지기 위해 '돈이 많아지기'를 원할겁니다.
'돈'을 원하십니까?  그러면 장사를 하건 사기를 치건 은행을 털건 그 상황이 이루어지는 꿈을 꾸세요.
결국 스스로 바라는대로 이루어져 돈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행복은?

돈은 돈일뿐 그 자체가 행복은 아닙니다.
돈을 벌자면 돈을 벌기위한 과정이 이루어지는 상상을 하고 그게 이루어진 상태를 느끼면서 구체적으로 행동을 하게되면 그대로 이루어집니다.  우주는 그렇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입니다.

내게 돈이 많이 몰리면, 우주의 어딘가엔 그만큼 부족해지는 상태가 만들어집니다.
결국 그 '부족'은 음의 에너지를 발생시키게 되고 그 여파는 나에게 다시 돌아옵니다.
예를들어 돈은 벌었지만, 대신 가족이나 친구를 잃거나 관계가 나빠지는 식의 결과가 함께 따라옵니다.
내 우주는 절대 물리적 현상 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무엇을 하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해야지, 내 욕심만 채우려 하면 반드시 그에따른 반대방향의 에너지가 생성되고 그 결과까지 내게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내가 행복해지고 싶다면 내가 행복을 느끼게 되는 상황을 먼저 떠올리고, 그 상황에 이르기 위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행동하면서 그 과정에서 만족과 기쁨을 느끼세요.  머지 않아 내가 바란 그 상태가 이루어져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가능한 돈을 버는 상황은 바라지 마세요.
위에서 언급했듯 돈은 돈일뿐 행복이 아니며, 돈 처럼 구체적인 재물이 나에게 몰리게 되면 다른 어딘가엔 부재 상태가 만들어지고 그에 따른 역효과가 결국 나에게까지 미치게 됩니다.

예를들어 내가 사업을 하고, 그 사업체에서 직원들과 함께 즐겁게 일하는 상상을 하며 그게 이루어지기 위해 그 과정을 즐기다보면 언젠가 그 모습대로 이루어져 있을겁니다.

마음이 즐거우면 웬만한 작은 문제점에는 마음을 쓰지 않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그 과정에서 벌어지는 애로사항이 애로로 느껴지지 않고 즐거운 도전과제 정도로 느껴지게 되며 모든 일이 잘 풀려 나가게 됩니다.
중요한건 내 마음입니다.

내가 진정 원하는 결과를 얻기위해 매진하다보면 그 과정 자체까지 즐기게 되며, 그런 상태에 스스로 놓이게 되면 반드시 그 꿈은 이루어집니다.

행복은 나 뿐 아니라 내 주위사람들과 함께 공유해야 유지됩니다.
예를들어 내가 기업을 일으키고 사업에 성공하고 싶다면 '내 사업'이 아니라 '우리 사업'이라는 자세를 유지해야합니다.
내가 원하는 일을 하고 그 덕분에 내 주위의 사람들이 터전을 얻고 모두 생활을 영위하게되면 자연이 그 덕에 나도 먹고살수 있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돈'에 대해 의미를 부여하실것 같아 보충 설명 드리자면, 내가 즐겁고 행복함을 느끼게 되는 상황을 목표로 설정하고 그대로 진행하다보면 그러한,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끼는데 필요한 만큼의 돈이나 재물이 주어지게 됩니다.
즉, 상황을 만족할만큼의 재물은 언제나 내게 주어진다는겁니다.  상황이 주요 재물은 부차적인 것입니다.

재물을 목표로 하다보면 상황이 그 재물의 댓가로 주어지게 됩니다.
다시말해 상황이 주어지지 않은 상태로 재물이 내게 왔으니 그 재물이 생기기 전의 상태로 가기 위해 상황이 악화 된다는거죠.

"내 주위 사람들이 만족하면 그 덕분에 나도 만족한다" 이런 상황이 되어야 반대방향의 에너지가 발생하지 않고 선순환 하면서 그 상태가 계속 유지될 수 있게됩니다.

우주는 물리적 법칙을 벗어나는 상태로 유지될수 없습니다.
일순간은 그게 가능할지 몰라도 머지않아 그만큼의 반대방향의 에너지가 나를 덮치게 됩니다.

가장 어리석고 흉한 모습이 '나는 없는데 남은 부와 권세를 누린다' 면서 불만을 갖고 저주하는 행위입니다.
우주의 주인은 나 입니다.  그 주인이 그 우주를 바라보며 저주하고 불만을 갖는다면 그 우주는 불행할수 밖에 없습니다.

행복은 내가 느끼는거지 남에 의해 느껴지는게 아닙니다.
남이 부를 누리고 권세를 누리며 좋아한다면 축복 해 주던가 그럴 자신이 없다면 그냥 영화의 배경그림 정도로 인식하고 무시하세요.  당신이 그를 저주하는한 우주도 당신을 저주하는 상태가 되며, 당신은 그꼴을 영원히 멋어나지 못합니다.
이건 제가 장담합니다.

그럴 시간에 당신의 행복을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많지 않은 당신의 시간을 남을 저주하는데 낭비하고 싶으싶니까?
남을 저주하고 세상에 불만을 갖는한 당신에게 행복할 기회는 없습니다.

먼저 당신 내면에서 부정적인 기운을 걷어내야 긍정의 에너지가 들어갈 자리가 있습니다.
잊지마세요.  행복은 남을 통해 느끼는게 아라 '내가'느끼는겁니다.
행복을 위해 외적인 조건을 요구하지 마세요.
그냥 내가 행복하세요.

특별한게 떠오르지 않는다면, 그냥 만족하고 기쁨을 느끼게요.
예를들어 내가 좋아하는 음악이나 시원한 바람, 맛있는 차 한잔으로 충분히 기쁠 수 있습니다.
그런 작은것에서 만족과 기쁨을 얻지 못한다면 당신의 행복을 위한 조건이 지나치게 높게 설정되어 있다는것이고, 그만큼 당신은 행복해 지기 어렵습니다.  고로, 당신은 불행한 사람입니다.

행복은 마음이 하는거지 돈이 하는게 아닙니다.
돈이 있어야 행복하다는 사람은 왜 내가 직접 행복해 지기를 거부하고 돈을 통해 간접적으로 행복하기를 바라는걸까요?
그보다 어리석을 수 있나요?

내가 직접 행복할건지, 돈을 통해 행복할건지, 내 주위 사람을 통해 행복할건지, 승용차를 통해 행복할건지, 삐까번쩍한 직장이나 직위를 통해 행복할건지 잘 생각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 부대조건이 있어야 행복한 사람은  나중에 그게 갖춰지고나면 금방 적응 되어 버리게 되고 더 큰 조건을 걸게 됩니다.
결국 그 사람은 평생 행복의 뒤만 좇다 인생을 마칠 사람입니다.
지금 당장 행복하세요.
불완전한 그대로 완전무결합니다.
중요한건 내 마음이지 조건이 아닙니다.



추천11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12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