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물고기... > 괴물/희귀동물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괴물/희귀동물

투명 물고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허순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2건 조회 1,080회 작성일 16-02-03 21:48

본문

https://youtu.be/uxqHoanGku8
 
https://www.youtube.com/watch?v=uxqHoanGku8
 
이건 제가 찍은 영상은 아니고 우연히 뒤지다가 발견한 영상입니다.
생김새는 물고기를 닮았지만 몸은 해파리처럼 투명한 이 녀석의 정체가 궁금하지 않나요?

이 사진은 2년전 뉴질랜드에 사는 어부 스튜어트 프레이저가 잡은 장면이지요.
온몸이 투명해 젤리 같은 느낌에 몸 안에는 오렌지색 방울 같은 물질만 떠다니고 있답니다.

이 물고기의 정체는 ‘살파(salpa)’의 일종인 ‘살파 마조레 (Salpa maggiore)'랍니다.
살파는 난류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적도 부근의 차가운 바다에서 서식한다고 해요.
해파리와 비슷해 보이지만 아가미와 심장도 있는,
해양 척추동물과(물고기를 포함한) 쪽에 더 가까운 이도저도 아닌 녀석입니다.

최대 25센티까지 자라고 대개는 체인 형태로 엉켜서 떠다닌대요.
저도 이 살파과 체인들을 바닷속에서 많이 봤는데 해파리인 줄 알고 피해다녔다는..
(나중에 직접 찍어보려고요)

한쪽으로 물을 빨아들이고 한쪽으로 내뱉으며 추진력을 얻는데,
그 과정에서 플랑크톤 등의 먹이를 걸러내 섭취한다고 합니다.
체인으로 엮였을 때는 약한 전류를 통해 의사 소통을 하는 희귀한 생물입니다.


# 살파 마조레 # 투명 물고기 # salpa maggiore # salpa maxima
 
 http://picpen.chosun.com/view/picpenViewDetail.picpen?picpen_seq=6038
추천14 비추천0

댓글목록

허벌레님의 댓글

허벌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포항 구룡포 앞바다에서도 나타났다 하오이다.열대성 어류?(큰 플랑크톤 이라함.)
자료는 검색으로 ..ㅎㅎ

eggmoney님의 댓글

eggm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어떤 물질로 구성되면 생물이 투명하게 될까요? 사람이 투명해진다면 몸속의 뼈와 장기들이 다 드러나보이는 상태가 되고 빨간 핏줄들이 막 온몸을 돌아다니는 그런 징그러운 모습으로 보일까요? 정말 상상만 해도 이상해진다.

Total 2,50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ja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